FAQ
Q
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받을 수 없는데, 회원가입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
휴대폰 인증이 불가능한 경우, 공동 인증서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.
다만 휴대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인증이 어려운 경우는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.

Q
마이페이지 사용현황과 클라우드 콘솔 사용현황이 달라요
A

클라우드 콘솔 사용 현황을 마이페이지에 표시하므로 일시적으로 동기화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.
그럴 경우 클라우드 콘솔 사용 현황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Q
플랫폼 생성실패가 뜹니다
A

AWS 자원 부족 문제로 “생성 실패”가 뜰 수 있으며, 간혹 2~3번 재시도 후 생성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계속 플랫폼 생성이 안될지 고객센터(080-777-0193 / help@clunix.com)로 문의하시면 확인해드리겠습니다.

Q
인스턴스 세부사양을 확인하고 싶어요
A

RNTier Cloud Console > 클라우드 플랫폼 > 클라우드 생성 페이지에서 인스턴스를 선택하신 후 [?]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Q
인스턴스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을 수정하고 싶어요
A

RNTier Cloud 목록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관리 열의 <인스턴스>를 클릭 - 서버유형 선택 후 변경 - 변경 타입을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을 선택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이전 변경으로부터 최소 6시간 이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